본문 바로가기

경제/배당금 정보

2022.11 이자/배당 수익 이야기 - 배당러버 개미투자자의 기록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벌써 2022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되었습니다.

11월에는 여러 회사에서 배당금을 받았는데요.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QQQ

꾸준히 매수하는 종목은 아니지만 10주 정도 매수했던 QQQ입니다.

인센티브나 별도의 수입이 생겼을 때 매수했었는데요.

아무래도 나스닥 주가 자체가 많이 내려와 있어 수익률 자체는 마이너스인 상황입니다.

저는 총 10주가 있으니 주당 0.519달러가 입금되었네요. 

 

 

AT&T

AT&T 또한 꾸준히 매수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다른 주식에서 배당금이 들어오면 그 돈으로 추가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AT&T는 주당 0.2775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저는 총 20주를 보유하고 있어 세전 5.55달러가 입금되었습니다. 

 

ACE 미국 S&P 500

이름이 KINDEX에서 ACE로 바뀐 ACE 미국 S&P 500입니다.

S&P 500의 한국 ETF로 저는 매달 꾸준히 10주씩 매수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한국 주식 계좌에서 유일하게 플러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래서 S&P 500을 꾸준히 매수하라는 말인건가.. 라는 생각도 드는 요즘입니다.

한주당 44원의 분배금을 지급했습니다.

 

AAPL

애플 또한 꾸준히 매수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11월에는 꾸준히 매수하지 않는 종목들이 모두 배당금을 지급하는 달이라서 정말 짜잘하게 많이 들어옵니다.

특히 애플은 배당금을 많이 지급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저는 총 1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한 주당 0.23달러를 지급했네요.

 

삼성전자/삼성전자우

삼성전자우는 제가 매달 3주씩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제가 처음 장기 투자를 시작한 종목인데요.

그래서 제 계좌에서 점유율이 상당한 종목입니다.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선주는 한주당 361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

리얼티인컴은 제가 매달 3주씩 꾸준히 매수하는 종목입니다

이번에는 주당 0.248달러를 지급했습니다.

얼른 배당금이 더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총 1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말 바닥에서 샀기 때문에 엄청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배당금으로는 한 주당 0.53달러를 지급했습니다.

모아놓고 보니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살 수 있는 정도입니다.

 

토스파킹통장

토스 파킹통장에 있던 돈에서 일부분을 예금 통장에 넣었습니다.

그래서 확실히 이자가 적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높은 이자를 지급하는 곳이 많아서 옮길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합쳐보면 원화로는 약 7만 5천원, 달러는 약 34달러가 배당 및 이자로 받았습니다.

이번달에는 제가 목표했던 10만원을 가뿐히 넘어 주었습니다.

내년에는 20만원을 목표로 주식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