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생활/Excel

엑셀 사용자지정 표시 형식 만들어보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내가 원하는 표시 형식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사용하는 표시 형식이야 엑셀에 등록되어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것들은 없을 수도 있으니 이번 기회에 익혀서 자유자재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이름 뒤에 '님'자 붙이기

이름 뒤에 '님'이라는 글자를 붙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변경하고자 하는 셀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2)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셀 서식의 단축키는 Ctrl + 1입니다.

 

4) [표시 형식] 탭을 클릭합니다.

5) [사용자 지정] 범주를 클릭합니다.

6) 형식에 '@ 님'을 입력합니다.

*@는 셀에 입력된 문자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 님 이라고 입력하면 셀에 입력된 문자 + 님 이라는 글자가 표기되는 것입니다. 

7) 확인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화번호에 자동으로 하이픈 표시하기

1) 변경하고자 하는 셀을 드래그하여 선택해줍니다.

2)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4) [표시 형식] 탭을 클릭합니다.

5) [사용자 지정] 범주를 클릭합니다.

6) 형식에 '000-0000-0000'을 입력합니다.

7) 확인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해당하는 열을 선택한 뒤에 적용을 했더니 소제목인 '이름'도 '이름 님'으로 변경이 되어버렸습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셀만 선택한 뒤에 잘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