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생활/Excel

엑셀 조건 값 이상 또는 이하 조건부 서식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오늘은 기준 값 이상 또는 이하의 값의 셀을 강조하는 조건부 서식을 지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건 값 이상 셀 강조

1) 조건부 서식을 지정할 열을 선택합니다. 저는 M열에서 주식 수가 100 초과인 열들의 서식을 노란색 배경으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2) [홈] 탭을 클릭합니다.

3) [조건부 서식]을 클릭합니다.

4) [셀 강조 규칙]을 클릭합니다.

5) [보다 큼]을 클릭합니다.

 

6) 다음 값보다 큰 셀의 서식 지정에 기준 값을 입력합니다. 저는 100을 입력했습니다.

7) 적용할 서식에서 원하는 서식이 없다면 사용자 지정 서식을 클릭합니다.

 

8) 원하는 서식을 지정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채우기에서 노란색 채우기를 지정했습니다.

9)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조건부 서식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조건 값 이하 셀 강조

1) 조건부 서식을 지정할 열을 선택합니다. 저는 M열에서 주식 수가 50 미만인 열들의 서식을 노란색 배경으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2) [홈] 탭을 클릭합니다.

3) [조건부 서식]을 클릭합니다.

4) [셀 강조 규칙]을 클릭합니다.

5) [보다 큼]을 클릭합니다.

 

6) 다음 값보다 큰 셀의 서식 지정에 기준 값을 입력합니다. 저는 100을 입력했습니다.

7) 적용할 서식에서 원하는 서식이 없다면 사용자 지정 서식을 클릭합니다.

 

8) 원하는 서식을 지정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채우기에서 주황색 채우기를 지정했습니다.

 

9)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조건부 서식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