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미국 주식

미국의 1등 주식, APPLE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저는 아직 아이폰을 사용해본적도, 맥북을 사용해 본 적도 없는 갤럭시 및 삼성 유저입니다.

그래서 아직 APPLE 개별 주식의 주주는 아닌데요. 물론 제가 사는 ETF 안에 높은 비율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ㅎㅎ

제가 사용해 본 적이 없을 뿐이지 주변 친구들은 일명 '앱등이'라고 불리는 친구들이 정말 많습니다.

핸드폰, 이어폰, 노트북, 패드까지 세트세트로 갖고 있는 친구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거 보면 역시 미국에서 가장 큰 APPLE의 주식을 사야하나 생각이 들곤 합니다.

그렇다면 APPLE 주식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에 대해 알아보자!

다들 저보다 많이 아실 것 같은 APPLE에 대해 한 번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APPLE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에어팟, 아이맥, 맥북,등의 하드웨어와 iOS, iPadOS, macOS등의 소프트웨어를 설계 및 디자인하는 기업입니다.

애플의 이전 명칭은 Apple Computer, Inc.였는데 스티븐 잡스가 간단하게 Apple이라고 바꿨습니다.

현재 최고 경영자는 팀쿡입니다.

티커는 AAPL입니다.

 

아래는 주가 흐름입니다.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서 기술주들이 주춤하고 있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상장기업 최초로 시가총액 2조 달러를 돌파한 기업이 바로 APPLE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을 살펴보니 약 2.7조 달러입니다. 정말 세계 1등 기업의 위엄 같네요 ㅎㅎ

52주 최저가는 122.25달러 52주 최고가는 171.27달러네요

 

2021년 12월의 순이익을 보면 다른 분기에 비해서 많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Investing.com

 

주요 재무 상황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과 2020년대비 2021년에는 주가수익률을 나타내는 PER 값이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상대적으로 PER이 낮았구나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ROA는 Return On Assets의 약자로 총자산수익률을 나타냅니다.

기업의 총자산으로 당기순이익이 얼마나 올랐는지 보는 지표인데요. 간단하게는 기업의 총자산 대비 얼마나 이익을 냈는지 보는 것입니다. 2019년도와 2020년도에 비해서 총 자산대비 이익을 많이 냈구나!라고 생각 할 수 있겠네요.

 


APPLE의 배당금!

AAPL은 배당금을 2월, 5월, 8월, 11월에 지급하는 분기 배당주입니다.

2022년 2월 기준 분기당 배당금은 0.22달러입니다.

배당수익률은 0.52%정도로 결코 높은 배당금은 아닙니다. 

대신 주가 자체가 매년 많이 상승하는 기업이지요.

배당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주가의 상승을 보고 투자해야합니다.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오로지 자신의 책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