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미국 주식

미국의 대표 배당주, 리얼티인컴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요즘은 제가 미국 주식 관련된 책을 읽고 유투브를 보고 있습니다.

정말 사고 싶은 미국 주식이 많은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리얼티인컴입니다.

돈만 있다면 사고 싶은 미국 주식이 정말 많은데 얼른 이번 월급날이 되어 매수하고 싶네요.


리얼티인컴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저처럼 '배당'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리얼티인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1969년 설립된 미국의 부동산에 투자하는 대표 리츠(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기업 중 하나입니다. 만약 리츠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2.10 - [회사 생활/경제] - 직장인 경제 공부 - 리츠란?

 

정식 명칭은 Realty Income Corporation으로 티커는 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P 500지수에 포함되는 종목으로 NNN 임대 대상이 되는 미국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NNN은 Triple Net Lease라는 의미로 부동산세, 건물 보험, 건물 관리비를 지칭하며 세입자가 지불하는 조건을 의미합니다. 리얼티인컴은 NNN 상업용 부동산 투자를 통해 투자 비용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주가의 경우 코로나 직전에는 82달러 정도까지 갔다가 현재(2022년 1월)는 71달러 정도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주가가 주춤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래도 코로나 이후 계속 우상향 하고는 있습니다.

 

 

저는 아직 미국 주식에 대해 공부하는 주린이 중에서도 초보 주린이이기 때문에 여러 용어들이 낯섭니다.

중요해보이는 용어 기준으로만 천천히 살펴보고 나중에는 더 자세히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Gross Profit이라는 값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Gross Profit이란 매출 총 이익을 말합니다. 회사가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데 드는 비용 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비용을 공제한 후 얻는 이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Operating Income은 영업 이익을 말하는데요. 영업 이익은 매출 이익에서 판매활동을 위하여 지출된 관리비를 차감 한 후의 이익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Net income이 바로 순이익입니다. 영업이익에서 세금을 제외하고 금융, 영업외 손익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회사를 운용하며 사용해야 할 모든 금액을 빼고 순수하게 남은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Net income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 처럼 보이지는 않는데 코로나의 영향이었는지까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리얼티인컴의 고객!

Realtyincome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TOP 20 CLINETS를 볼 수 있습니다.

상위 20개의 임차인이 비중의 5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니 7-Eleven, Walgreens, Dollar General, Fedex등 우량 임차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우량 임차인의 비중이 클수록 아무래도 건물 공실 리스크가 줄기 때문에 임대료를 미지급에 대한 리스크가 줄어들게 됩니다.

산업 또한 소형에서 대형상점, 운송업, 영화관, 헬스 클럽 등 다양하게 분산되어 있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의 배당금!

리얼티인컴은 연 4.16%의 월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국의 월 배당 주식 중에 하나입니다.

월배당을 통한 복리식 자산 증식을 하기 정말 좋은 구조입니다.

리얼티인컴은 배당킹 기업으로 50년 이상 배당금을 증가시켜왔으며 10년 평균 4.98%의 배당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Payment day가 보통 그 달의 중순 정도 인 것을 알 수 있네요.

 

저는 2022년 포트폴리오부터 리얼티인컴을 추가 할 계획입니다.

현재는 한 달에 2주 정도 구매할 계획입니다.  


이 글은 투자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단순히 종목에 대해 알아보는 글입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자신에게 책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