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생활/Excel

엑셀 하나의 워크시트 나누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엑셀의 '나누기'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워크시트를 4개의 화면으로 나누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자료를 비교 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한 화면에서 틀 고정과 나누기를 동시에 적용할 수는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화면을 4개로 나누기

1) 나누고자 하는 기준 셀을 클릭합니다.

2)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잘못 나누었을 경우 [나누기] 버튼을 다시 눌러 나누기를 취소하면 됩니다.

 

기준 셀을 중심으로 화면이 4개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각각 스크롤바가 있어 화면 조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을 위아래로 나누기

 

이번에는 화면을 위 아래, 둘로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누고자 하는 기준 행을 클릭합니다.

2)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했던 8행을 기준으로 화면이 위 아래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화면을 좌우로 나누기

 

이번에는 화면을 좌,우로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누고자 하는 기준 열을 클릭합니다.

2)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했던 G열을 기준으로 화면이 좌우로 나누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