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엑셀의 '나누기'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워크시트를 4개의 화면으로 나누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자료를 비교 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한 화면에서 틀 고정과 나누기를 동시에 적용할 수는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화면을 4개로 나누기
1) 나누고자 하는 기준 셀을 클릭합니다.
2)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잘못 나누었을 경우 [나누기] 버튼을 다시 눌러 나누기를 취소하면 됩니다.

기준 셀을 중심으로 화면이 4개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각각 스크롤바가 있어 화면 조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을 위아래로 나누기
이번에는 화면을 위 아래, 둘로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누고자 하는 기준 행을 클릭합니다.
2)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했던 8행을 기준으로 화면이 위 아래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화면을 좌우로 나누기
이번에는 화면을 좌,우로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누고자 하는 기준 열을 클릭합니다.
2)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했던 G열을 기준으로 화면이 좌우로 나누어졌습니다.

반응형
'회사 생활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기본 글꼴 바꾸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0) | 2023.01.17 |
---|---|
엑셀 워크시트 나란히 보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0) | 2023.01.16 |
엑셀 행과 열 고정하기(틀고정)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0) | 2023.01.13 |
엑셀 데이터를 그림으로 붙여넣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0) | 2023.01.10 |
엑실 이름 상자로 범위 지정 하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0) | 2023.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