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합계를 쉽게 구하는 SUM 함수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입력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하고 =SUM( 을 입력합니다.
저는 D17셀을 선택 후 =SUM( 을 입력했습니다.
2. 더하고 싶은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저는 D5:D16까지를 선택했습니다. 드래그하지 않고 =SUM(D5:D16)과 같이 직접 입력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엔터키를 누르기 전에 괄호를 굳이 닫아주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3. 값이 잘 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값을 더할 때 원하는 셀만 선택하여 더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를 이용해서 입력해주면 됩니다.
즉 =SUM(E6,E9,E12,E15)와 같이 입력하면 E6+E9+E12+E15의 합산이 나타나게 됩니다.
직접 입력하셔도 되고 셀을 클릭한 후 ,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잘 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회사 생활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LEFT, RIGHT, MID 함수 사용하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1) | 2023.03.15 |
---|---|
엑셀 AVERAGE 함수 사용하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0) | 2023.03.13 |
엑셀 숫자 값을 테마로 나타내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1) | 2023.03.11 |
엑셀 숫자 크기에 따라 그라데이션 적용하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1) | 2023.03.10 |
엑셀 오늘 기준으로 특정 기간 강조하기 조건부서식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0) | 2023.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