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생활/Excel

엑셀 LEFT, RIGHT, MID 함수 사용하기 - Excel 초보가 중수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오늘은 문자열 추출 함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EFT 함수

LEFT 함수는 문자열의 왼쪽 방향부터 N개의 문자를 추출하는 함수입니다.

=LEFT(문자열, 추출할 문자 개수)

ex) =LEFT(A1, 3)

위의 예제는 A1 셀에 입력된 문자의 왼쪽에서 3글자를 추출하는 것입니다.

 

1) 입력을 원하는 셀을 클릭후 =LEFT( 을 입력합니다.

2) 문자열이 입력된 셀을 클릭하고 ,를 클릭합니다.

저는 상품코드 앞 두 글자를 추출하고 싶어 C5 셀을 클릭했습니다.

3) 추출하고 싶은 개수만큼 숫자를 입력한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저는 2를 입력했습니다.

 

 

4) 잘 추출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RIGHT 함수

RIGHT 함수는 문자열의 오른쪽 방향부터 N개의 문자를 추출하는 함수입니다.

=RIGHT(문자열, 추출할 문자 개수)

ex) RIGHT(A1, 4)

위의 예제는 A1 셀에 입력된 문자의 오른쪽에서 4번째 문자까지 추출하는 것입니다.

 

1) 입력을 원하는 셀을 클릭후 =RIGHT( 을 입력합니다.

2) 문자열이 입력된 셀을 클릭하고 ,를 클릭합니다.

저는 상품코드 뒤의 두 글자를 추출하고 싶어 C5 셀을 클릭했습니다.

3) 추출하고 싶은 개수만큼 숫자를 입력한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저는 2를 입력했습니다.

4) 잘 추출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MID 함수

MID 함수는 문자열의 중간 위치부터 N개의 문자를 추출하는 함수입니다.

=MID(문자열, 시작할 문자의 자릿수, 추출할 문자 개수)

ex) MID(A1, 3, 3)

위의 예제는 A1 셀에 입력된 문자의 3번째부터 2개의 문자를 추출하는 것입니다.

 

1) 입력을 원하는 셀을 클릭후 =MID( 을 입력합니다.

2) 문자열이 입력된 셀을 클릭하고 ,를 클릭합니다.

저는 상품코드 가운데에 네글자를 추출하고 싶어 C5 셀을 클릭했습니다.

3) 몇 번째 자리부터 추출할 것인지를 입력하고 ,를 입력합니다.

저는 4,를 입력했습니다. 

이 때 띄어쓰기와 기호도 개수를 세어줘야 합니다.

4) 추출하고 싶은 개수만큼 숫자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저는 4를 입력했습니다

 

 

5. 잘 추출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