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

2022.06 이자/배당 수익 이야기 - 배당러버 개미투자자의 기록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6월달 이자와 배당 수익입니다.

보통은 받은 이자나 배당 수익을 투자하는데에 다시 사용했는데 이번 달은 연말에 계획중인 여행 적금 자금에 일부 보탰습니다.

꽤 쏠쏠하네요.

 

리얼티인컴

첫번재로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리얼티인컴입니다.

한주당 0.247달러의 배당금이 입금됩니다.

작년 5월 기준 51개의 주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계속 늘어나는 금액을 볼 때마다 정말 뿌듯합니다.

 

SCHD

SCHD는 18.3달러가 입금되었습니다.

한주당 0.7달러의 배당금이 입금됩니다.

저는 26개의 주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꽤나? 큰 금액이 입금되고 있습니다.

 

 

신한알파리츠

오늘 배당금이 입금된 신한알파리츠입니다.

지금은 꾸준히 매수하는 종목은 아니지만 가끔 배당금이 남거나 심심하면? 한주씩 구매하고 있습니다.

주당 192원의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72개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토스파킹통장

부모님 돈을 일부 예치해두어 이번 달은 파킹통장으로 받은 금액이 꽤 높습니다.

하지만 그 금액을 돌려드렸기에 다음달 부터는 이 금액보다는 적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달은 계산해보니 한화는 약 3만 7천원, 달러는 약 30달러입니다.

1300원정도로 환율을 잡으니 7만원이 넘는 돈이네요.

이정도 속도라면 연말정도에는 한 달 이자 및 배당 소득이 10만원 정도는 무리 없이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내년 목표는 20만원 정도로 잡고 싶으나 너무 욕심일 것 같기도 하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