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

2022.04 이자/배당 수익 이야기 - 배당러버 개미투자자의 기록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당러버인 취업한 공대누나입니다.

4월달 이자 수익과 배당 수익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4월은 저의 주식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우의 배당이 들어오는 달이기 때문에 꽤 짭짤합니다. ㅎㅎ

 

리얼티인컴

매달 배당을 주는 리얼티인컴입니다.

항상 매달 중순쯤 들어옵니다.

이번달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2주 밖에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매달 배당금이 조금씩 증가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매달 100달러씩 받는 날이 오기를 기도합니다.

삼성전자/삼성전자우

원래는 삼성전자우만 매수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꽤 많이 빠져서 삼성전자를 20주 정도 구매 햇던 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지금은 샀을 때 보다 더 많이 빠졌지만요..

쌀 때 사는 게 기회이긴 하지만 지금은 살 수 있는 자본이 없네요 ㅠㅠ

코카콜라

코카콜라도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분기 배당을 하는 주식입니다.

대부분 미국 주식이 분기 배당을 많이 하지요.

현재 분기마다 11달러이니 매달 뚱뚱한 코카콜라 페트병 하나 정도는 마실 수 있는 금액이네요.

이렇게 내가 사는 주식으로 그 회사의 제품을 얼마나 살 수 있나 계산해보는 것도 꽤 재밌습니다.

 

토스파킹통장

4월에 받은 이자는 3월보다 적습니다.

해당 금액을 다른 곳에 투자했기 때문이죠..

올해 말쯤에는 다시 회수하여 파킹 통장에 넣어 둘 예정입니다.

 

 

달러로는 20달러, 한화로는 약 4만 5천원 정도가 배당 및 이자로 입금되었습니다.

거의 7만원에 가까운 돈입니다.

처음 배당을 받을 때만 해도 몇백원, 몇천원 단위였는데 이제 10만원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ㅎㅎ

 

 

반응형